News

제목e-Learning Business Plaza 2016 성황리 종료2017-05-16 10:31:02
작성자
mb-file.php?path=2017%2F05%2F16%2FF25_638338_184786_31.jpg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국내 이러닝 산업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해외 진출 판로를 마련하는 등 국내 이러닝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열렸다.  

지난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e-Learning Business Plaza 2016’은 미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등 해외 IT 강국 8개국 13개 업체의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이러닝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e-Learning Business Plaza는 국내외 기업 간 교류 증대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간 내 41만 달러, 총 5건의 MOU를 체결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이어졌다. 또한 180건, 3869만 달러 이상의 수출 상담도 진행됐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사들은 국내 e-Learning 관련 우수 기업과의 상담회 및 이러닝 코리아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 방문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국내 이러닝 산업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세부적으로는 유니닥스(대표 정기태)가 인터랙티브 PDF 기술 기반의 이러닝 응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에 본사가 있는 eLearning Minds와의 MOU를 체결하고, 태국의 기술 개발 업체 Zealtech와의 MOU를 체결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몽골 통신사 Unitel LLC와는 몽골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공교육 뿐만 아니라 사교육기관에 유니닥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협의가 이뤄졌다.

캐치잇 플레이(대표 최원규)는 일본의 대표적인 어학교재 전문 출판사인 ALC PRESS INC와 ‘캐치잇잉글리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자연사연구소(대표 변현숙)는 말레이시아의 eLearning Minds와 디지털 콘텐츠 ‘미래교실(미래 교육을 위한 교실)’로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이러닝산업협회는 1년 이내 최소 7건 39만달러 이상 수출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며, 국내 이러닝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실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8338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